신발 냄새 제거하기 – 5가지 방법 소개

시작하며

신발 냄새는 방출되는 악취로 당황하고 피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신발 냄새는 자신의 이미지를 낮추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렵게 하기 때문에 신발 냄새 제거를 해야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신발 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보고 신발 냄새에 싸워보세요!

 

신발 냄새 제거하기 - 5가지 방법 소개
-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신발 속 습기 흡수제 사용하기

신발 냄새는 방역 용품 및 미용 용품 등의 향수를 사용하더라도 오래 갈 수 없는 매우 귀찮은 냄새입니다. 그럴 때 신발 속 습기를 흡수해주는 습기 흡수제를 사용하면 쉽게 신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습기 흡수제는 백화점과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발 속에 넣고 가려고 하는 부분에 습기 흡수제를 분산하고 밤에 잠들었다가 다음날 신발을 착용하면 습기 흡수제가 습기를 흡수하고 냄새를 제거해줍니다.

 

2. 소독약으로 제거하기

소독약을 이용해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상당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우선 냄새가 난 신발을 소독약으로 닦아줍니다. 소독약을 적당한 양 뿌려줍니다. 물기가 많으면 소독약 효과가 적어져서 물기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물기가 제거되었으면 소독약을 30분 정도 신발 안에 두고 방치합니다. 그리고 소독약이 완전히 마른 후, 신발을 소독약에 적신 물로 잘 씻어줍니다. 냄새가 난 신발이 완전히 깨끗해지면 다른 방법들을 이용해 냄새가 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면 됩니다.

 

3. 냄새가스 사용하기

신발에 냄새가 날 때는 누구나 곤란하게 느끼게 됩니다. 냄새가 나는 신발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냄새가스를 사용하기로 해보겠습니다.

냄새가스는 신발 내부에 냄새를 없애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약간 비싼 냄새가스를 가져와 신발 내부에 채워넣고 냄새가스가 신발 내부에 오래 머물게 해주시면 됩니다.

냄새가스는 다른 방법들에 비해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냄새가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별히 준비를 할 것이 없으며, 냄새가스 비용도 가격대비 매우 저렴합니다. 따라서 냄새가스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4. 가래걸레로 닦아내기

가래걸레를 사용하면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발 내부에 붙어있는 먼지나 밀림을 제거하기 위해, 신발을 우선 잘 닦아냅니다. 그 다음 가래걸레를 사용하여 신발 내부를 닦아냅니다. 가래걸레의 손잡이는 신발 내부의 작은 공간을 접근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신발 내부의 먼지나 밀림을 제거하면 냄새도 사라집니다. 또한 가래걸레는 부드러운 손질을 하기 좋기 때문에 신발 내부에 상처를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신발 냄새 제거제 사용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신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신발 냄새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신발 냄새 제거제는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개방성 고무로 신발 속의 냄새를 흡수합니다. 신발 냄새 제거제는 방해되는 냄새를 제거하는데 좋은 결과를 보여주며, 냄새 제거제의 내용물은 신발 속에서 냄새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신발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신발 냄새 제거제는 특정한 냄새가 없는 냄새를 배출하기 때문에 냄새가 신발에 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발 냄새 제거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편하게 정리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신발 냄새 제거하기 - 5가지 방법 소개
2-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1. 스프레이로 냄새 제거하기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신발 내부에 배출되는 악취를 가려내어 신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프레이를 사용하기 전에 신발 내부를 충분히 열어주어야 합니다.

2. 식초로 냄새 제거하기

물을 반죽한 식초를 신발 내부에 바르고 방울이 들어가지 않도록 이를 감싸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발 내부가 완전히 건조해야 합니다.

3. 다른 신발 넣어 냄새 제거하기

바늘로 바꾼 신발과 다른 신발을 함께 넣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로, 잠깐 동안 다른 신발과 함께 넣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소금 물로 냄새 제거하기

1/2 컵의 소금을 적당한 양의 물과 함께 넣고 신발 내부에 반죽하여 신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금 물은 신발 내부에 발생된 냄새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냄새 제거에 매우 유용합니다.

5. 냉동하여 냄새 제거하기

신발을 냉동실에 넣거나 냉동기로 냉동하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냉동하는 동안 냄새를 방출하는 작은 생물들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냄새가 사라집니다. 다만 냉동하기 전에 완전히 건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