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주방 수납 아이디어 10가지

소개

주방에서 전자 제품, 음식물 재료, 식기그릇 등 여러 가지 사용하는 물건들이 방금 사용한 것처럼 쌓이기 마련이다. 이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한 주방 수납 영역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글에서는 유용한 주방 수납 아이디어 10가지를 소개해 드릴 것이다. 따라서 주방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유용한 주방 수납 아이디어 10가지
-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상세설명

1. 주방 수납 아이디어

1. 주방 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트는 작은 공간에 많은 수납을 제공하고, 작업 면을 확보하기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주방에 보관하기 편리하며, 시간내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이용하기 좋습니다.

2. 사용하지 않는 주방 가구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주방 수납 아이디어입니다. 예를 들어, 주방 작업면 밑에 보관하거나 사이드 테이블 사이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 작업을 할 때 불편함을 줄이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리 같은 작은 물건은 파이프 또는 바구니를 이용하여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이프는 간단하고 작업 면을 절약하는 데 적합하며, 바구니는 가구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이어리 등의 물건들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매트릭스를 이용해 수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매트릭스는 거실 등 주방 외부의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방 작업을 도와주는 역할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5. 주방의 벽 바깥쪽에 작은 수납 장치를 만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예를 들어, 스파클링 등의 작은 물건을 벽에서 부착한 다양한 수납 장치를 이용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6. 스토리지 영역을 만들어 주방 수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고정된 스토리지 영역은 좁은 공간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며, 주방 작업면의 부재로 인한 여유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7. 스토리지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스토리지 시스템은 작은 공간에 많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지 시스템을 부착하면 공간을 활용하기가 더 편리해집니다.

8. 스토리지 벽을 만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스토리지 벽은 작은 공간에 수납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주방 공간을 정리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9. 가로막을 이용해 수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가로막은 작은 공간에 보관하기에 적합하고, 주방 작업면을 보호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10. 주방 수납 장치를 제작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매우 작은 공간에도 적절한 수납 장치를 만들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며, 다양한 작업면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보관함, 선반 등 이용하기

1. 주방 수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보관함과 선반을 이용하는 것은 적은 공간에서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관함은 작은 접시나 컵, 냄비 등 다양한 소모품을 담을 수 있고, 접시나 식기류를 저장하는데 적합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선반은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드라이브나 접착제 등 식기세척기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소모품을 보관하기에도 적합합니다.

 

3. 벽에 붙여놓기

1. 주방은 생활의 중심으로 방문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주방 수납에 신경을 써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벽에 붙여놓기는 주방 용품을 수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용품을 벽에 매달거나 직각 벽에 고정시킬 수 있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공간 낭비를 줄여줍니다. 스테인레스 또는 냉각강의 벽에 붙여놓기에 딱 맞는 용품을 사용하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에 붙여놓기를 통해 멋진 주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공간 사용하기

주방 장식을 하기 위해 다양한 공간을 사용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바닥과 벽, 그리고 다양한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최대한 많은 저장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닥에는 작은 창고를 만들고, 선반을 만들고, 작은 악세사리를 저장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스탠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벽에는 다양한 스토리지 옵션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저장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토리지 지갑, 통 걸이, 바구니, 접시 담기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악세사리를 담기 위해 스토리지 박스나 장식 박스를 다양한 모양으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5. 간편하게 정리하기

1. 주방 수납에 간편하게 정리하기는 고민을 끝내기 위한 대안입니다. 여러분은 같은 공간에 소품이 가득해서 공간이 정리되지 않는 것 같다면, 간편하게 정리하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정리하기는 각 소품을 그룹핑하고 그룹핑 된 소품들을 같은 장소에 모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소품 간의 조화로운 배치가 가능해지고, 주방 수납이 간단해집니다. 또한, 소품들을 그룹핑하여 정리하는 방법으로 더 일관적인 주방 수납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용한 주방 수납 아이디어 10가지
2-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종합

1.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위 장소에 저장하는 방법: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적절하게 나누어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방에서 여러 가지 사용하는 물품을 배치하는 데 있어서는 주로 하위 장소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매끄럽고 빠른 열림과 닫힘을 위한 슬라이드 드러워를 이용하는 방법: 매끄럽고 빠른 열림과 닫힘이 필요한 경우에는 슬라이드 드러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슬라이드 드러워는 손가락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고 멋진 디자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주방 수납에도 적합합니다.

3. 다양한 목적에 따라 용도 별로 나누기: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 위해 용도별로 나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기를 보관할 수 있는 주방 수납장과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다른 장소를 따로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다이어리를 이용한 손쉬운 정리: 다양한 물건을 손쉽게 정리하기 위해 다이어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리는 물건의 종류, 수량, 사용기간 등을 기록할 수 있어 물건의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크기의 접시를 보관할 수 있는 접시 거치대 사용: 접시를 보관하기 위해 접시 거치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시 거치대는 다양한 크기의 접시를 수납할 수 있고, 모든 접시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할 수 있습니다.

6. 정리가 용이한 주방 인테리어 설계: 정리가 용이한 주방 인테리어를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과 같이 주방 공간이 작은 곳에서는 적절한 수납 공간을 마련하고, 손가락에 쉽게 닿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7. 배열 가능한 주방 장식장 사용: 배열 가능한 주방 장식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침과 주방용품 등을 배열하기 위해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장식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8. 다기능 멀티 수납장 사용: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 위해 다기능 멀티 수납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멀티 수납장은 보관할 물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9. 주방 배치대로 사용하기: 주방 배치대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치대는 접시, 냄비, 도구 등 여러 가지 물건을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10. 보관하기 좋은 빔방 사용: 보관하기 좋은 빔방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빔방은 다양한 크기의 물건을 보관할 수 있고, 방의 장식과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방 수납에도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