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청소하기 – 주의할 점과 방법

소개

컴퓨터를 사용하여 작업을 할 때마다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점과 적절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컴퓨터를 청소하는 데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과 적절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컴퓨터 청소하기 - 주의할 점과 방법
-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상세설명

1. 컴퓨터 청소 전 주의사항

컴퓨터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꼭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방법에 따라 전원을 껐다 키거나 배터리로 옮겨야 합니다. 그리고 내부 구성요소들을 보고 각각의 연결부를 잘 다루어야 합니다. 컴퓨터를 다루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끝에 전기에 대한 주의를 기억하고 부품을 철저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전기 방전 방지 장치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일반 먼지는 솔로 또는 스텐레로 등의 솔로를 사용해 제거해야 합니다.

 

2. 하드디스크 청소

하드디스크 청소는 데이터 손실 및 하드디스크 손상 방지를 위해 중요한 작업입니다. 하드디스크 청소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하드디스크 청소 주의사항으로는 하드디스크에서 저장된 데이터를 백업하고 시스템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비트맵 스캔을 실행하거나 또는 디펜더를 사용하여 시스템 잔재를 제거해야 합니다. 디펜더는 스마트폰과 같이 하드디스크를 정리하고 속도를 높이는 도구입니다. 또한 디펜더가 제거하지 못한 불필요한 파일들을 수동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하드디스크 청소를 완료하면 정기적으로 백업과 디펜더를 실행하여 시스템 속도와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리키는 부품 주의

컴퓨터를 청소하기 위해 먼저 모니터, 키보드 및 마우스 등의 부품들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케이스 및 내부 구성 요소들을 정리해줘야 합니다. 내부 구성 요소들 중에는 메인 보드, 그래픽 카드, 프로세서, 메모리 등이 있습니다. 이들 부품들은 반드시 가리키는 부품들을 주의하여 청소해야 합니다. 이는 전원을 켜거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전기적 이상이나 부품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청소 시 주의해야할 것은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입니다. 대신 마스크팩, 깔끔한 스티커, 가는 것 등을 사용하여 청소합니다.

 

4. 재부팅 후 청소

컴퓨터를 청소하기 전에 재부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메모리에 저장된 잠깐 보관되었던 정보들이 제거되기 때문에, 오래된 파일들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메모리가 비워집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청소하는 과정에서 재부팅을 하고 난 뒤에 청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재부팅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재부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5. 유틸리티 이용 청소

유틸리티는 컴퓨터 청소를 빠르고 편리하게 해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틸리티의 기능은 내부 파일들의 불필요한 중복과 자동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의 삭제 등 여러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기능별로 정확하게 사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광고 및 스팸 메일 등의 자동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은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경우 필요없는 프로그램이 제거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이 강제로 꺼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유틸리티를 이용한 컴퓨터 청소 시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컴퓨터 청소하기 - 주의할 점과 방법
2-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종합

컴퓨터를 제대로 청소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할 점과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컴퓨터를 청소하기 전에 반드시 전원을 꺼야 합니다. 두번째로, 컴퓨터 내부와 외부 모두를 다루기 전에 정전기 위험을 염두에 두고 고객 보호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소독약이나 습기가 있는 물건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청소하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청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권장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건조한 물과 물에 녹인 생리학적 세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컴퓨터 속 장치들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방열판 제거기, 소독약 없는 물과 스티커를 가지고 있는 칫솔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컴퓨터를 제대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