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방법 중 ‘냄새 없애기’의 비결은?

시작하며

빨래는 모든 집들의 필수 과정 중 하나로 매일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빨래를 하다 보면 냄새가 나는 일도 있습니다. 이 냄새를 없애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냄새 없애기’ 입니다. 이 비결을 알아보고 냄새를 없애서 깨끗하고 향긋한 빨래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빨래 방법 중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냄새 없애기의 차이점

빨래를 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냄새를 없애는 것입니다. 냄새는 여러 가지 이유로 생길 수 있으며 빨래 방법 중 ‘냄새 없애기’는 따로 준비해야 하는 빨래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냄새는 분무기를 사용하거나 물기를 없애기 위해 착용된 의류를 건조하는 것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냄새가 심할 경우 방수 솔리드를 사용해 냄새를 가라앉힐 수도 있고, 냄새가 실내에 있거나 옷의 냄새가 강할 때는 실내 습도를 조절하거나 건조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빨래는 모두가 하는 것이지만, 냄새를 없애기 위해 적절한 빨래 방법을 사용해 청결한 옷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빨래로 냄새 없애기

냄새가 이미 생긴 후 빨래로 냄새를 없애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쉬운 방법으로 빨래로 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냄새가 오래된 옷이라면 세탁 전에 꼭 부적절한 세그먼트에 따라 적절한 온도로 미리 씻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냄새가 각 옷에 맞는 온도로 빨래를 하기 위해 미리 씻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빨래를 하기 전에는 냄새가 강한 옷에 다른 종류의 옷이나 소품과 함께 빨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냄새가 강한 옷을 빨래할 때는 반드시 상온 물에 빨래하고 세탁소에 빨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눗물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빨래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옷에 달라붙은 먼지를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빨래한 옷을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래한 옷은 방향에 따라 말리고, 냄새가 강한 옷을 빨래하면 반드시 냄새가 있는 온도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한 옷을 말리기 전에는 추가로 향수를 살펴보거나 옷의 냄새를 방지하기 위해 빨래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습기로 냄새 없애기

빨래는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하게 되는 일 중 하나로, 깨끗하고 상태좋은 의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스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빨래를 하다보면 냄새가 그대로 남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럴 때 이 냄새를 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가습기로 냄새를 없애는 것입니다. 주로 빨래를 한 후 방에 가습기를 켜고, 빨래를 담은 곳과 가장 가까운 곳에 방향을 바꿔서 냄새가 없도록 가습하는 것입니다. 가습기를 켤 때, 빨래가 담긴 곳과 가까운 곳에 방향을 바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냄새가 없도록 정기적으로 가습기를 사용하여 가습기 속의 물이 고스란히 담길 수 있도록 하여 빨래가 냄새가 계속해서 나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냄새가 나는 빨래를 처리하기 위해 가습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빨래 시간을 더욱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4. 소독제로 냄새 없애기

빨래는 가정에 있어 필수적인 일 중 하나로, 냄새 없는 빨래를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소독제는 빨래를 할 때 물과 함께 사용하여 소독을 하는 것으로, 소독제가 들어간 물을 빨래 물로 사용하면 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존 빨래 물에 물을 추가하고 소독제를 넣어 식히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소독제는 냄새를 없애는 약한 산성제이기 때문에, 빨래 사이에 흡착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은 냄새 없는 빨래가 되는 비결입니다.

 

5. 냄새 없애기 시스템

빨래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냄새 없애기 시스템은 빨래가 끝나고 남은 냄새를 없애기 위해 사용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먼저, 빨래하는 동안 빨래가 많이 오염되지 않도록 소독을 합니다. 그리고 빨래가 끝나고 남은 냄새를 없애기 위해 빨래물에 식초나 비누를 함께 넣어 거품을 만들어 빨래물을 잘 빨면서 냄새를 없애고 빨래물을 마칩니다. 다만 식초를 넣을 때는 빨래물이 너무 산성이 되지 않도록 적당한 양으로 넣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빨래물을 건조하고 주변 냄새를 없애기 위해 빨래한 방에 다른 냄새가 없는 장난감이나 소품들을 놓아 주면 냄새가 얼마 없어집니다. 이런 방법들을 시도하면 빨래가 끝나고 남은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빨래 방법 중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빨래는 습기 및 오염물질로 인해 상당히 빨리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빨래를 하게 되면 냄새를 없애기 위해 근본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 때 빨래 냄새를 없애기 위한 비결은 첫째로 세탁기로 제대로 세탁하는 것입니다. 세탁기 사용 시 반드시 세균 및 자극제가 함께 사용되어야 하며, 방수 기능 및 긴 세탁 시간을 사용하여 모든 오염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또 둘째로 빨래가 담긴 상자에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 소금이나 밤나무 또는 소금과 식초를 같이 넣어 놓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빨래 냄새를 없애기 위한 비결은 첫째로 세탁기 사용과 둘째로 냄새를 없애기 위해 소금이나 밤나무 등을 넣었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