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와 스위치 청소하는 방법

시작

드라이버가 손잡이와 스위치는 항상 매력적이고 깔끔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용과 남겨지는 잔머리로 인해 더욱 오래되거나 단젖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손잡이와 스위치를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손잡이가 미끄러지는 경우 손잡이를 손으로 닦고 깨끗한 습기로 닦아줍니다. 또한 손잡이에 잔머리가 남아있는 경우 먼지를 닦아내고 마찬가지로 깨끗한 습기로 닦아줍니다. 스위치는 손잡이와 마찬가지로 깨끗한 습기로 닦는 것뿐만 아니라 스위치를 분해하여 더 자세하게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손잡이와 스위치 청소하는 방법
-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손잡이 청소하기

손잡이 청소하기는 간단합니다. 손잡이는 시간이 지나면 먼지가 쌓이기 쉬우므로 반드시 청소를 해야 합니다. 손잡이 청소는 약간의 왁스로 손잡이를 손질해주면 됩니다. 먼지가 많아지면 건조한 물로 손잡이를 닦으면 됩니다. 닦아주는 동안 물로 손잡이를 적신히 씻어주세요. 만약 깊어진 먼지가 있는 경우, 손잡이를 건조한 물로 적신히 씻고 솔로 닦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면봉지나 물벼룩을 이용해 손잡이에 남아있는 먼지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2. 스위치 청소하기

스위치 청소는 손잡이 청소보다 쉽고 간단하다. 먼저 불이 들어오는 전기선과 스위치 사이에 먼지가 쌓여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먼지가 쌓여있다면 부드러운 습진 빗자루를 이용해 제거합니다. 이후 면봉지나 물방울을 이용해 스위치를 청소합니다. 물은 스위치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위치에 이물질이 남지 않도록 건조하게 청소합니다. 빨래건조기를 이용해 스위치 면에 붙은 먼지를 제거하고 건조하게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스위치를 정교하게 청소하면 불빛이 더 밝게 비추는 깨끗한 스위치로 새롭게 변신할 수 있습니다.

 

3. 손잡이 보수하기

대부분의 손잡이는 야외에 노출되어 있는 데 이 때문에 사용하면서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손잡이는 주로 스텐 소재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외부 환경에 노출되면서 부식, 변화, 녹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서 가끔 손잡이 보수가 필요합니다.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손잡이 자체를 방수성이 있는 제품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는 손잡이 보수에 해당하지 않고, 손잡이를 새로 설치하는 것입니다. 만약 손잡이가 스텐 소재로 되어 있다면, 양면 테이프로 감싸거나 스텐 색상의 도료를 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오일로 방수 보수를 하는 것입니다. 손잡이를 오일로 자극하면 스텐 소재가 오래 지속되고 부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스위치 보수하기

스위치 보수는 방의 시각적 전개에 매우 중요하다. 스위치는 단순히 스위치를 켜거나 끄는 역할뿐만 아니라 방의 인테리어를 장식하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스위치를 정기적으로 점검 및 보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스위치를 점검할 때 스위치 외부를 점검해야 한다. 스위치의 외관이 오래되거나 더러워지면 스위치를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다. 또한 스위치 주변이 따뜻한 물이나 방향제를 사용하여 먼지를 제거할 수도 있다.

두 번째로, 스위치를 점검할 때는 스위치의 전기 연결을 확인해야 한다. 만약 스위치가 갑자기 점등하거나 소리가 나면 스위치의 전기 연결이 끊기거나 손상된 것이다. 이럴 때는 전기사나 전기 기술자를 찾아 스위치를 점검하고 수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스위치를 사용하면서 스위치 내부가 더러워지거나 손상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스위치를 제거하여 제품 사양에 따라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다.

 

5. 손잡이 스위치 정기 점검하기

손잡이 스위치는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가정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하지만 가끔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눌러졌을 때 제대로 된 반응이 없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손잡이 스위치를 정기적으로 점검해줘야 합니다. 점검을 위해서는 손잡이 스위치의 기계적 작동을 확인하고 전력과 연결된 접점들을 점검해야 합니다. 또한 손잡이 스위치가 손상되었는지 확인하고, 손잡이 스위치의 내부를 비우고 청소하거나 갈아주기도 합니다. 손잡이 스위치 점검은 정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전문가에게 손잡이 스위치 점검을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잡이와 스위치 청소하는 방법
2-뿅망치 생활정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따라서, 손잡이와 스위치를 청소하는 것이 필요할 때는 손으로 각 부분을 닦거나 솔로 또는 물과 비누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누는 가능한 한 약한 농도를 사용하고 염소를 포함하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잡이와 스위치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작업 효율과 안전에 기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